함부르크 한인 천주교회


로그인

조회 수 91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사순 제3주일(320) 공지사항

 

 

 

1. 지난주일 주일미사 봉헌금을 우크라이나를 돕기 위한 봉헌금으로 결정하였습니다. 브레멘 공동체도 뜻을 함께 하여 300유로를 보내왔고, 오스나브뤼크 공동체 역시 토요일 미사 봉헌금 전액인 103유로를 보내왔습니다. 저희 공동체에서는 1093유로의 봉헌금이 모아졌습니다. 전부 합산하여 1496유로를 교구 Caritas(사회복지국) 우크라이나 도움 계좌로 송금했습니다. 평소보다 많은 도움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혹시 이후에도 도움을 주실 분들이 계시면 적어도 한 주간에 한 번은 단식하시고 그걸 모아서 기부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사순시기에 특별한 의미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2. 지난 토요일 319일 복되신 동정 마리아의 배필 성 요셉 대축일 미사를 10시 만남성당에서 봉헌했습니다. 미사에 참여하신 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3. 325일 금요일은 주님 탄생 예고 대축일입니다. 10시에 만남성당에서 미사를 봉헌합니다. 미사에 참여하실 분들은 미리 연락주시길 부탁드립니다.

 

4. 43일 일요일에는 미사 중에 유아세례식이 있습니다. 남재민(가브리엘) 김현지(안토니아) 부부의 테오 아기가 세례를 받을 예정입니다. 세례를 받을 아기를 위해 기도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5. 2구역 총무님으로 허영란(엘리사벳) 자매님이 수고해주시겠습니다. 지금껏 수고해주신 정정숙(아나벨) 자매님께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6. 42일 토요일과 49일 토요일에는 예수 성심 성당에서 대청소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예수 성심 성당을 함께 이용하고 있으니 혹시라도 봉사에 시간이 허락되시는 분들의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10시부터 14시까지 청소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봉사에 참여하실 분들은 회장님에게 연락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7. 오늘 미사 후에 구역장님들과 요셉 마리아회, 그리고 청년회 회장님은 잠시 모여주시길 부탁드립니다.

 

8. 4월부터는 미사 후 커피 나눔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아직은 유동적이지만 저희 공동체는 모두 예방접종을 마쳤고, 부스터까지 접종하신 분들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가능할 것 같지만 확실한 지침은 조금 기다림이 필요합니다. 상황을 봐서 다시 공지해 드리겠습니다.

 

9. 공동체 내에 아프신 분들이 빨리 나으실 수 있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10. 4월 매일미사 책이 도착했습니다. 주문하신 분들은 미사 후에 가지고 가시기 바랍니다.

 

11. 3월 중순부터 미사 때 좌석은 거리두기가 해제되었습니다. 그래도 여전히 감염의 위험은 있으니 개인 위생에 신경을 써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