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부르크 한인 천주교회


로그인

조회 수 45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연중 제15주일, 농민주일(7월 15일) 공지사항

 

 

1. 마산교구의 배기현(콘스탄틴) 주교님께서 저희 함부르크 공동체를 방문해 주셔서 함께 미사를 봉헌해 주셨습니다. 좋은 강의 말씀도 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지난 주일 주교님 환영식과 더불어 비빔밥을 준비해 주시고 봉사해 주신 모든 분들에게도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2. 제30차 유럽 한인 성령 묵상회가 8월 29일 수요일부터 9월 1일 토요일까지 있습니다. 신청 마감은 7월 31일입니다. 남성 부회장님이신 배성우(도미니코) 부회장님께 신청해 주시길 청합니다.

 

3. 2018년 제45회 한인 천주교회 주최 배구대회는 8월 25일 토요일에 개최합니다. 기억해 주십시오.

 

4. 2018년 함부르크 Nacht der Kirche 행사가 9월 15일 토요일에 있습니다. 음식 바자도 있을 예정이니, 미리 기억해 주시기 바랍니다.

 

5. 지난 금요일부터 어제까지 꾸리아 야외행사가 브슘에서 있었습니다. 좋은 시간이 되었길 기원합니다.

 

6. 유럽 청년 창세기 연수에 강새벽(에스텔) 자매님이 참가하고 있습니다. 월요일 파견미사 후에 돌아올 예정입니다. 좋은 시간이 되었길 기원합니다.

 

7. 유럽 청년 탈출기 연수는 이번 주간에 있습니다. 이연우(마리안나) 자매님이 봉사자로 참여합니다. 좋은 시간이 되길 기원합니다.

 

8. 재독 한인 문인회에서 알려 왔습니다. 2018년 문학 세미나 및 출판 기념식이 8월 20일 월요일 16시 30분 주교좌성당 강당에서 있습니다.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고, 문의는 회장님이신 정명옥(살로메) 자매님께 문의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9. 주일학교 선생님이셨던 윤예진(모니카) 자매님의 친정아버님 윤덕천님께서 선종하셨습니다. 평일에 연도를 드렸고, 다음 기회에 함께 연도를 바치도록 하겠습니다.

 

10. 다음 주일 가족미사는 가족들의 봉헌으로 진행되지는 않겠지만 성가는 가족미사 성가를 부르겠습니다.

 

11. 선종하신 이기열(사도요한) 형제님의 가정에서 감사의 인사를 전하였고, 아내 되시는 윤석순(요안나) 자매님께서 오늘 떡을 봉헌해 주셨습니다. 다과시간에 함께 나눌 수 있어 고마움을 전합니다.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