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부르크 한인 천주교회


로그인

조회 수 62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연중 제15주일(7월 12일) 공지사항

 

 

 

1. 수원교구 소속이면서 로마에서 공부를 하고 계신 김승훈(마티아) 신부님께서 독일어 어학 공부로 인해 당분간 함부르크에서 주임신부님과 함께 지낼 예정입니다. 박수로 환영해 주십시오. 계시는 동안 편안하게 지내시길 기원합니다.

 

2. 함부르크 대교구에서는 7월 1일을 기해 교회 미사와 행사에 관한 지침이 내려졌습니다. 먼저 코로나 바이러스와 관련하여 지침을 잘 지켜주어 확진자와 선종하신 분들의 숫자가 줄어들어서 감사하다는 인사를 하셨습니다. 그리고 앞으로도 계속 사회적 거리 두기, 손 소독에 관한 지침은 계속 준수하도록 요청하였으며, 기침과 재채기를 할 때에는 소매로 가려서 해 줄 것을 요청했습니다. 마스크 착용에 관해서는 독일 내 각 연방에 따라 지침이 다르지만 본인과 다른 사람을 보호하는 측면에서 계속 착용해 주길 권고하였습니다. 미사에 참여할 때는 여전히 성함과 전화번호를 기입해야 하고, 야외미사와 행사는 할 수 있지만 거리 두기가 준수되어야 하고 사전에 함부르크 시에 신청을 하고 모든 책임의 소재는 공동체 본인에게 있음을 다시 확인하였습니다. 그 외에도 다른 사항들은 7월 1일 이전의 지침과 동일합니다. 이 점 참고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3. 7월 7일 화요일 저녁에 함부르크 한인 천주교회 50주년을 위한 준비모임이 있었습니다. 사진전시회와 음악회, 그리고 50주년 사 편찬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었으며 50주년을 위한 기도를 꾸준히 진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미리 목표를 설정하는 것이 아니라 자발적으로 50주년을 위해 기도를 하셨으면 기도함에 직접 써서 넣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강요가 아니라 자벌적인 참여가 중요함을 알려 드립니다.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