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미예수님
- 학업으로 바쁘신 중에도 본당 신부님의 휴가 기간 동안 미사를 집전해 주시기 위해 로마에서 우리 공동체를 찾아 주신 박경수 사도요한 신부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2024년부터 대교구의 지침에 따라 자진헌납금은 교구청 기부금 계좌로 납부되고 있는 관계로 공동체 차원에서 납부 현황을 수시로 확인할 수 없습니다. 이런 이유로 작년에 이어 자진 헌납금 납부 계획 및 현황 파악 설문을 실시합니다. 미사 마치고 설문지를 받아가시어 작성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2025년 12월 31일자 마산교구 사제 인사발령에 따라 이재혁 안드레아 신부님은 안식년으로 변경되었고, 최승호 메다르도 신부님께서 독일 함부르크 교포사목으로 임명이 되었습니다.
- 이재혁 신부님께서 안식년으로 인사발령된 것은 작년 새롭게 착좌하신 마산 교구장 주교님의 뜻이 반영된 것입니다. 마산 주교님께서는 해외 사목이라는 노고에 대한 배려차원에서 해외 사목 후 귀국하는 신부님들에게 일괄적으로 안식년 발령을 내리기로 방침을 정하셨다고 합니다.
- 최승호 신부님께서 마산교구 인사 발령을 받으셨지만 6월까지 독일어 교습을 하시고 7월에 함부르크 대교구의 임명을 받아 정식으로 사목을 시작하시겠습니다. 6월까지는 이재혁 신부님께서 사목하시겠습니다.
- 최승호 신부님의 독일 체류비와 독일어 교습비는 마산교구에서 부담하는 것으로 하여 최승호 신부님이 6개월 함부르크에서 독일어 교습을 할 수 있도록 마산교구와 함부르크대교구는 합의하였습니다.
- 두 신부님께서는 만남성당 사제관에서 함께 기거하겠습니다.
- 최승호 메다르도 신부님은 1월 17일 파리를 경유하여 22시 20분에 함부르크 공항에 도착합니다. (항공편명 에어프랑스 AF1610) 밤 늦은 시간이지만 최승호 신부님의 입독을 환영하기 위해 많은 교우들이 함부르크 공항에 마중 나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1월 13일-15일 평일미사는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상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