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부르크 한인 천주교회


로그인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연중 제26주일(세계 이주민과 난민의 날, 926) 공지사항

 

 

 

1. 어제 925일 토요일 11시에 성 안스카 광역성당 설립미사가 있었습니다. 성 안스카 광역성당에는 Mariendom(주교좌성당), St. Sophien(Barmbek), Klein Michel(Neustadt), St. Theresia(Altona), St. Josef(Altona) 성당 등 5개의 성당과 외국인 공동체가 속해 있습니다. 스테파노 대주교님의 집전으로 미사는 진행되었습니다. 주교좌성당의 명칭이 이제부터는 Mariendom이 아니라 Pfarrei St. Ansgar입니다. 대주교님께서 직접 쓴 편지가 바깥 게시판에 붙어 있으니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2. 50주년을 맞이하여 오천 유로를 마산교구 사회복지국 산하 이주민 사회복지사업에 기부하기로 결정했는데 송금을 완료했습니다. 마산교구로부터 입금확인증만 받으면 기부의 절차는 완료됩니다. 사회복지 사업에 기부하기로 결정해주신 모든 분들과 투표에 참여해주신 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3. 10월은 묵주기도 성월입니다. 미사 전 공동으로 묵주기도를 바치는 일은 없을 예정이지만 개인적으로 묵주기도를 많이 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4. 2021년도 자진헌납금 증명서(스펜덴 증명서)를 신청하실 분들은 뒤쪽 책상 위 신청서에 성함을 기입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5. 2022년도 매일미사 책 신청도 받고 있습니다.

 

6. 만남 월보 10월호가 나왔습니다. 미사 후에 가져가시길 부탁드립니다.

 

7. 10월 매일미사 책이 도착했지만 DHL Zentrum에 있는 것 같습니다. 몇 번 왔지만 초인종이 작동하지 않은 관계로 전달받지 못했던 모양입니다. 초인종이 울리지 않는 불편이 계속 되고 있습니다.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8. 오늘 새로 오신 분은 한국에서 출장 차 오셨습니다. 다른 두 분은 이미 지난번에 미사에 참여하셨던 분들입니다. 환영합니다.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